공지사항

[시흥장현 시티프론트561] 압도적 규모 ‘시흥장현 시티프론트561’ 투자자∙CEO 관심 높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1-09-08 17:07 조회341회 댓글0건

본문

시흥장현 시티프론트561 투시도시흥장현 시티프론트561 투시도

강도 높은 규제가 주택시장에 쏟아지면서 아파트시장이 다소 침체되며 수익형부동산이 반사이익을 누리고 있는 가운데, 지역 내에서 최대 타이틀을 내세운 오피스 단지가 속속 공급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지역 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오피스 단지들은 이제껏 보지 못했던 압도적인 규모에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경향이 커 투자자들로부터 인기가 높다. 또한 규모에 어울리는 특화 커뮤니티시설이나 설계 등도 도입되는 경우가 많아 업체는 물론 입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지역 내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오피스 단지들은 분양시장에서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경기도 구리갈매지구에서 공급된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는 분양 시장 초 완판을 기록해 주목을 받았다. 구리갈매지구의 최대 규모로 선보였던 이 단지는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해 라운지공간, 옥상정원 등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을 갖춰 수요자들의 관심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다.

지난 2019년 분양한 ‘동탄 SK V1’ 역시 경기도 화성시 동탄테크노밸리에서 가장 큰 규모의 지식산업센터로, 분양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지식산업센터는 물론 섹션오피스 모두 분양이 완료됐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0층 총 연면적 약 8만9807m²으로 잠실야구장의 약 2배 수준인데다 매머드급 단지규모에 맞게 차별화된 특화설계로 업체들의 선호도가 높았다는 분석이다.

여기에 규제로 투자가 쉽지 않은 주택시장과 달리 비주택시장인 오피스는 상대적으로 규제가 적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다. 오피스를 분양 받을 시 LTV를 70%까지 받을 수 있고 개인별로 추가 대출도 가능하며, 분양권 전매도 할 수 있어 투자장벽이 낮아 차후에 활발하게 임대 및 거래가 이뤄질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오피스나 지식산업센터 등 오피스 시설의 분양이 늘어나면서 단순한 특화기술만으로 높아진 투자자들의 눈높이를 만족시킬 수 없다”며 “지역 내 최대 규모로 들어서는 단지들은 타 단지 대비 특별함과 차별화요소를 토대로 랜드마크 단지로 발돋움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시흥 장현지구에서도 최대 규모의 오피스 시설이 공급될 예정으로 시선이 집중된다. 그 주인공은 ‘시흥장현 시티프론트561’로, 500실이 넘는 호실 규모는 물론 오피스 타워 건물 자체가 2개의 업무 블록을 아우르고 있는 만큼 향후 일대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시흥장현 시티프론트561’은 규모에 걸맞게 부대시설까지 다양하게 갖추고 있어 주목된다. 우선 사무실은 섹션 오피스와 소호 오피스가 함께 구성됐을 뿐 아니라 필요에 따라 복층형 설계를 적용할 수도 있어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이 업무공간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업무공간 외에 크리에이티브 라운지, 비즈니스 라운지 등 업무 효율을 높이는 다양한 공간도 제공할 예정이다. 입주 기업이라면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휘트니스, 계절창고 등도 함께 조성된다.

여기에 탁 트인 전망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옥상정원, 자연친화적인 녹지 설계가 적용된 공개공지 및 선큰가든 등 업무환경의 쾌적함을 더하기 위한 공간들도 조성된다.

대규모 오피스 타워인 만큼 상업시설 ‘시흥장현 시티프론트 애비뉴’가 함께 들어서는 점도 투자자들의 이목을 사로잡는다. 상업시설이 함께 조성돼 입주기업과 직원들은 멀리 나가지 않고도 다양한 판매시설을 바로 누릴 수 있어 편의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상업시설의 경우, 전체의 절반 이상을 시행사 마스터리스 및 임대 위탁으로 운영해 보장된 기본 수익과 임대 수익을 모두 얻을 수 있는 더블임대보장이 실시되는 만큼 투자자들의 발길이 빨라질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개발호재가 풍부해 이로 인한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오는 2024년까지 시흥시청을 포함한 일대에 조성되는 복합행정타운과 시흥시청역 인근의 복합환승센터 사업이 모두 확정된 상황으로, ‘시흥장현 시티프론트561’은 이와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보인다.

한편, 경기도 시흥시 장현지구 업무 5블록, 6블록 총 2개 블록에 들어서는 ‘시흥장현 시티프론트561’은 2개 동, 오피스 562실로 시흥 장현지구 내 최대규모를 자랑하며 총 87실의 ‘시흥장현 시티프론트 애비뉴’ 상업시설까지 겸비하고 있다. 각 블록별로 5블록에 지하 3층~지상 10층에 오피스 421실과 상업시설 64실, 6블록에 지하 4층~지상 10층에 오피스 141실, 상업시설 23실이 조성된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