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삼송 피스카 바이 라피아노] 상업시설 키 포인트, 고양 삼송지구 항아리 상권 선점한 ‘피스카 바이 라피아노’ 주목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1-12-15 10:34 조회232회 댓글0건

본문

주거단지 둘러싸인 항아리 상권...‘노르딕 아티장 마켓’ 특화 컨셉으로 집객력 한층 높여

‘피스카 바이 라피아노’ 조감도



최근 상업시설 시장이 활기를 이어가고 있다. 끊임없이 추가되는 주택 규제로 인해 상대적으로 규제에서 자유로운 상업시설에 관심이 옮겨가고 있는 것이다.

특히 그중에서도 꾸준히 수요가 유지되는 항아리 상권이 주목받는다. 요즘처럼 경기 침체가 장기화되는 가운데서도 안정적인 소비자 유입이 가능해 더욱 인기다. 투자자 입장에서도 공실 리스크가 줄어들어 매달 안정적인 월수입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다.

항아리 상권을 살펴보면 대부분 주거단지에 둘러싸여 입주민들의 접근이 편리하다. 주변에 다른 상업시설이 없을 경우 수요가 유출되는 빈도도 줄어들어 지속적으로 충성도 높은 소비자층을 확보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항아리 상권은 분양 시 상당한 강점으로 부각되며 단기간 완판하는 사례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또 하나의 항아리 상권 상업시설이 시장에 모습을 드러내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고양시 덕양구 일대에 조성되는 노르딕 아티장 마켓, ‘피스카 바이 라피아노’가 그 주인공이다. 총 50호실 규모에 특화 컨셉을 적용하는 등 상품성 측면에서도 주목할만하다.

무엇보다 해당 시설은 고양 삼송지구 근방의 항아리 상권 입지를 갖추며 이목을 끌고 있다. 대규모 주거단지를 수요로 두는 전형적인 항아리 상권의 형태를 띤다. 실제로 인접한 위치에 ‘고양 삼송 우미 라피아노(527세대)’가 자리하며, ‘힐스테이트 라피아노 삼송(452세대)’, ‘자이더빌리지(432세대)’, ‘서한이다음(582세대 예정)’ 등도 가깝다. 각 단지들이 모두 입주를 완료한 시점에는 근접 수요만 약 2000세대에 달할 것으로 분석된다.


뿐만 아니라 삼송. 원흥, 지축, 창릉지구 등 약 7만 8000명 규모의 배후수요를 확보하며, 창릉지구 개발로 인한 인프라 확대, 수요 유입 가속화도 예상되고 있다.

방문객이 오랜 시간 머무르고 즐길 수 있도록 특화 컨셉을 반영한 점도 돋보인다. 우선 북유럽풍의 ‘노르딕 아티장 마켓’을 컨셉으로 녹여냈다. 이국적인 분위기와 함께 장인 정신을 느낄 수 있는 프리이엄급 브랜드를 유치해 방문객들의 발걸음을 이끌 것으로 보인다. 이는 서울 중심가에서도 쉽게 접하기 어려운 컨셉인 만큼 광역 수요까지 흡수 가능할 전망이다.

상업시설 내부 곳곳은 조경과 ‘피스카 바이 라피아노’만의 유니크한 오브제와 조명으로 채워 방문객들이 마치 갤러리를 찾은 듯한 분위기와 감성을 느껴볼 수 있게 했다.

5년 전문관리 및 운영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는 투자 안정성을 한층 높여 꾸준한 수익이 발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통일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서울문산고속도로, 지하철 3호선 삼송역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신분당선 연장선이 개통하면 접근성은 더욱 좋아지게 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처 : https://www.sedaily.com/NewsView/22V78H161D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